2022/11 2

양자 효율성 (Quantum Efficiency, QE)

단위 : Percent (%) 의미 : 센서의 각 픽셀 하나가 광자(photons)를 특정파장(nm)에서 전하(electrons)로 변환하는데 얼마나 효율적인지, 변환되는 '비율'을 의미합니다. 한 픽셀로 들어가는 모든 광자가 전자로 변환되는 것은 아니므로, 100% 효율을 갖는 센서는 없습니다. QE의 비율이 높다는 것은 빛을 감지하기 위한 감도가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저조도(low light)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기에 유용합니다. QE는 일반적으로 가시주파수 범위(300-700nm) 및 근적외선(Near-IR) 범위(850-1100nm)에서 표시됩니다. 센서 기술과 특정 파장에 따라 QE는 달라집니다. 결론 : 높은 비율일수록 좋은 센서입니다. 참조 : https://luckygg.ti..

[카메라·영상] 2022.11.12

modelsim :: Error: (vlog-13069) : near "EOF": syntax error, unexpected end of source code. 해결 방법

simulation 중에 아래와 같은 error 발생 시 대처하는 방법. Error: (vlog-13069) : near "EOF": syntax error, unexpected end of source code. 먼저 EOF의 의미 처럼 끝나지 않은 모듈이 있다는 의미다. 즉, test bench로부터 하위 모듈 가운데 'endmodule'이 없기 때문에 끝나지 않은 simulation이라는 의미로 위와 같은 error를 표시한다. 따라서 코드를 자세히 확인하여 끝나지 않은 module의 구문을 endmoudle로 맞춰주면 위 error는 발생하지 않는다.

[FPGA] 2022.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