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GA]

[스크랩] 윈드리버, 알테라의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위한 리눅스 지원 제공

Neo Park 2013. 6. 13. 13:34

윈드리버, 알테라의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위한 리눅스 지원 제공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FPGA 기반 소프트 CPU를 위한

임베디드 리눅스 솔루션 공급

 

홍콩, 2009 3 3알테라 코퍼레이션과 윈드리버(Wind River)는 알테라의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위한 리눅스 지원을 제공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Nios II 프로세서에 기반한 제품들을 채용하고 있는 임베디드 개발자들은 알테라의 전체 FPGA HardCopy® ASIC 포트폴리오에 대해 이 리눅스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Nios II 프로세서를 위한 윈드리버의 리눅스 솔루션은 Linux 2.6 커널 기술, GNU 4 툴 체인, Eclipse 기반 Wind River Workbench Development Suite 등에 기반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리눅스의 보편적인 업계 표준과 툴과 결합되어 있으며, Nios II 명령어 세트, 프로세서 아키텍처, 그리고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FPGA 패브릭 내에서 구현될 수 있는 주문형 명령어 기능을 지원하도록 특성화되었다.

 

윈드리버의 네트워킹 솔루션 사업부의 마이크 랑그루어(Mike Langlois) 부장은알테라와 윈드리버는 공동으로 FPGA 상에서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대한 리눅스 지원을 제공해왔다.”면서우리의 고객들은 유연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활용하여 한층 차별화된 시스템들을 보다 신속하게 개발하여 시장에 제공할 수 있다. Nios II 프로세서가 광범위한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는 알테라의 모든 FPGA HardCopy ASIC 상에서 동작할 수 있다는 사실은 가격과 성능 모두에서 차별화를 기대하고 있는 우리의 고객 요구와 정확히 일치한다고 말했다.

 

Altera® 와 윈드리버 개발 프레임워크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FPGA 기반 플랫폼에 대해 보다 신속한 시작을 제공하면서 리눅스를 강화하는 통합 네트워크 지원 프로세서-시스템 레퍼런스 설계를 제공한다.

 

기본 하드웨어 플랫폼은 Cyclone III FPGA Development Kit 상에서 실행되며, Nios II/f 코어, 그리고 이더넷, 타이머, UART 등과 같은 다양한 일반적인 시스템 페리페럴들을 통해 완벽하게 타이밍-제약적이고 성능-최적화된 프로세서 서브시스템 설계이다. 매칭 BSP(board support package)와 이러한 하드웨어 플랫폼을 위해 사전-구축된 리눅스 커널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친숙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여 그들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활동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동일한 프로세서 시스템 레퍼런스 설계를 통해 알테라 제품 포트폴리오 내의 모든 FPGA 또는 HardCopy ASIC을 겨냥할 수 있다.

 

알테라의 제품 및 전사 마케팅 선임 부사장인 대니 바이런(Danny Biran)보다 많은 고객들이 한층 대형화되고 한층 정교해진 시스템들에서 제품 차별화를 제공하기 위해 FPGA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다.”고 말하면서윈드리버와의 관계는 알테라의 전세계 고객의 폭넓고 다양한 요구를 지원하는 파트너를 제공하며, 그들의 소프트웨어 전문기술에 대한 호흡과 깊이는 우리의 하드웨어 전문기술을 보완해준다.”라고 말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가트너가 설계 개시(design start)와 관련해 FPGA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임베디드 프로세서라고 인정한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는 유연성, 통합의 편의성, 저비용 등의 장점으로 시스템들에 채택되고 있다.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는 구성 가능한 고성능 솔루션으로서 최대 340DMIPS의 성능을 FPGA에서 제공하고 적은 비용으로 로직 엘리먼트로 구현이 가능하다. SOPC Builder 툴을 포함하는 알테라의 Altera's Quartus® II 소프트웨어 툴을 통해 임베디드 개발자들은 최적의 프로세서와 올바른 페리페럴 세트를 갖춘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으며, 알테라 디바이스들에 적용할 수 있다.

 

공급시기

리눅스 배포판, Nios II/f-기반 프로세서-시스템 레퍼런스 설계, Altera Cyclone III FPGA Development Kit를 위한 BSP윈드리버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알테라의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용 리눅스 솔루션 구매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은 www.windriver.com를 통해 윈드리버에 연락해야 한다. 알테라의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altera.com/nios2에서 구할 수 있다.

 

알테라에 대해서

. 알테라의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은 시스템과 반도체 회사들이 관련 시장에서 빠르고 비용 대비 효과적인 혁신과 차별화를 이루도록 한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altera.com에서 구할 수 있다

 

알테라의 RSS/XML 뉴스 수신 가입 신청은 altera.simplefeed.net/subscription/에서

할 수 있다.

 

윈드리버에 대해서

윈드리버는 DSO(Device Software Optimization)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윈드리버는 기업들이 디바이스 소프트웨어를 신속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보다 낮은 비용으로 보다 신뢰할 수 있게 개발하고 실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위드리버 플랫폼은 사전통합되고 완벽하게 표준화된 기업용 개발 솔루션이다. 플랫폼은 개념에서부터 채택 제품에 이르기까지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작업, 비용, 위험을 줄여주고 품질과 신뢰성을 최적화시켜준다.

 

윈드리버는 1981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캘리포니아주 앨리미다에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windriver.com에서 구할 수 있다.

 

 

출처: 아이씨뱅크 (http://www.icbank.com)

 

 

출처 : 전자부품 IC뱅큐
글쓴이 : hans2010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