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카메라 링크(camera link)란 무엇인가?

Neo Park 2012. 9. 17. 14:08

Camera Link는 비젼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통신 인터페이스이다.

이 인터페이스는 비젼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더 유용한 사양을 공급하는 Channel Link의 기본 기술까지 확대된다.

수 년 동안 프레임 그레버와 카메라 제조업자들은 업체들마다 서로 다른 커넥터와 케이블을 개발해 사용자들을 혼란케 했다.

다양한 카메라들과 진보된 신호선과 데이터 전송은 Camera Link와 같은 표준을 만들었으며 비용 뿐 만 아니라 시간도 절약 할 수 있게됐다. 표준 케이블은 증가하는 신호선 속도를 제어 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비용 절감을 사용자에게 준다.


Channel Link --- 디지털 카메라와 프레임 그레버 사이의 연결 표준은 데이터 비율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게 되었고,

물리층인 LVDS를 기초로 한 flat panel 디스플레이 연결을 위한 해결책으로 Channel Link 기술이 National semiconductor에 의해 개발되었다. Channel Link는 드라이버와 리시버 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라이버는 28 single-ended 데이터 신호들과 클럭을받는다.

 

 

Camera signal ---표준Camera Link 케이블은카메라제어신호들, 시리얼통신, 비디오데이터를공급한다.


Video data ---이미지데이터와이미지는Channel link 버스상에서전송되며4개의신호선으로구성되어있다.
    FVAL ---Frame Valid 는유효한라인들을위해High로정의된다.
    LVAL ---Line valid 는유효한픽셀들을위해High로정의된다.
    DVAL ---Data valid 는데이터가유효할때High로정의된다.
    Spare ---여분의신호. 사용하지않음.


Camera Control signals ---4개의LVDS 신호쌍은범용목적의카메라제어신호이다.
    Camera Control 1 (CC1)
    Camera Control 2 (CC2)
    Camera Control 3 (CC3)
    Camera Control 4 (CC4)


Communication---두개의 LVDS 신호쌍은 카메라와 프레임 그레버 사이의 비동기 직렬 통신을 위하여 정의 되어있다. 카메라와 프레임 그레버는 적어도 9600bps baud, 1 start bit, 1 stop bit, no parity, no handshaking 을 제공한다.
    SerTFG---프레임그레버와직렬통신을하는차동신호
    SerTC---카메라와직렬통신을하는차동신호

Power---Camera Link 커넥터는전원은공급하지않는다.


Port Assignments ---Camera Link 인터페이스는3개의configuration을갖는다.
    Base ---Single Channel Link chip, single cable connector
    Medium ---Two Channel Link chips, two cable connectors
    Full ---Three Channel Link chips, two cable connec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