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GA]

FPGA 디자인 보안[4] : 듀얼 부트 컨피규레이션(Dual Boot Configuration)

Neo Park 2012. 3. 4. 15:57

 두 프로그램 파일은 컨피규레이션 메모리에 저장된다.
JTAG의 리프래쉬 명령 또는 PROGRAM 핀의 활성으로, FGPA는 Sector1에 있는 비트스트림이 다운로드된다.

만약 CRC 에러가 발생하면, FPGA는 자동적으로 Sector0 컨피규레이션으로 돌아간다.

이 기능은 또한 Lattice XP2 비휘발성 FPGA에서 가능하다. Flash는 현 컨피규레이션을 포함하고, SPI Flash는

안전한(golden) 컨피규레이션이 사용된다.

 

 


Lattice는 유저 디자인의 보안을 확실히 하는 큰 범위의 제품을 가지고 있다. Lattice ECP2/MFPGA는 128비트 key와 함께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경제적인 디바이스는 SERDES와 높은 속도의 I/O, 큰 용량의 메모리(5.3Mbits)를 제공한다.

비휘발성 LatticeXP2 FPGA는 시장에서아주 독보적이고 아주 높은 보안을 제공한다. FlexiFlash 기술의 도움으로, 비트스트림은 내부Flash에 저장되고 128비트 key에 의해 보호된다. 더군다나, TransFR 원격 시스템 업데이트를 위해보안과 함께 용이하게 사용된다.

디자인 보안은 디자인 공정의 한 부분이다. 어느 기술이 채택되든 간에, 불법이든 고의든,유저 디자인이 보호되어야 하는 것은

필수불가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