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 2

[GigE Vision] 화인스텍 블로그 : GigE 인터페이스

머신비전 카메라 GigE 인터페이스에 대하여 머신비전 카메라 GigE 인터페이스의 역사 GigE Vision은 고성능 산업용 카메라를 위해 2006 년에 도입된 인터페이스 표준입니다. 이더넷 네트워크를 통해 고속 비디오 및 관련 제어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프레임 워크를 제공합니다. GigE Vision은 AIA(Automated Imaging Association)에 의해 제정되었습니다. 이 표준을 따르면 GigE Vision을 준수하는 카메라와 S/W라면 제조사 상관없이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 GigE 인터페이스의 장점? GigE Vision 인터페이스의 장점 중 손꼽을 수 있는 것은 단연 확장성입니다. 대형 장비에 여러대의 카메라 링크 카메라를 설치한다고 가정한다면, 일반적으로 P..

[통신] 2023.05.23

[GigE Vision] 영상 취득 동기화 (IEEE1588 standard)

IEEE 1588 표준으로 알려진 Precision Time Protocol(PTP)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를 동기화하는 패킷 기반 기술입니다. GigE Vision 2.0 표준에는 PTP IEEE 1588 기술이 통합되어 있어, 모든 GigE Vision 2.0과 PTP 사용 가능한 카메라와 장치를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마이크로초(microseconds : us) 이내로 쉽게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카메라, 센서, 트리거, 모터 및 컨트롤러 사이에서 보다 높은 작동 정밀도를 사용하여 지터(jitter)를 낮추고 어플리케이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동기화는 네트워크에서 다른 장치(슬레이브 클락(slave clock)으로 동작하는 장치)의 마스터 클럭(master clock) 역할을 할 장..

[통신] 2023.05.23